본문 바로가기
가상자산/☆ 뉴스

[신문] 2025년 2월 6일, 코인(가상자산) 뉴스 모아보기

by 정보마니아 2025. 2. 6.
728x90

오늘의 코인 뉴스

 

아서 헤이즈 "BTC 전략적 준비자산 채택, '정치 무기화' 가능"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암호화폐 전략적 준비자산은 정부가 보유한 물량을 정치 무기로 바꿀 수 있어 위험하다"고 전했다. 그는 "암호화폐가 전략적 준비자산이 된다고 해도 미국 정부는 업계 발전을 위한 일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트럼프 행정부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달러 패권 유지와 세계 경제질서 재편이다. 전 세계 암호화폐 커뮤니티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당선이 미국 정치의 극적 변화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고, 암호화폐 가격은 2024년 4분기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다.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암호화폐 법안은 코인베이스나 블랙록 등 투자사들에겐 도움이 되겠지만, 암호화폐 개발자들이 시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억만장자 그룹 "$60억 수준 암호화폐 보유 중...BTC, 금 역할"
더블록에 따르면, 글로벌 억만장자들의 모임인 '타이거21' 설립자 마이클 소넨펠트(Michael Sonnenfeldt)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60억 달러 상당의 디지털 자산(암호화폐)를 보유 중"이라고 말했다. 이는 타이거21이 보유중인 자산(2,000억 달러 상당)의 1~3% 수준이다. 그는 "암호화폐 분야는 흥미로운 분야로, 모임 중 일부가 참여하고 있다. 일부 암호화폐는 금을 대체하고 있다. 금이 전통주의자(traditionalists)를 위한 것이라면, 비트코인은 보다 새롭지만 금과 같은 가치 저장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스트래티지 지난해 4Q $6.7억 순손실... 47만 BTC 보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을 보유한 미국 상장 IT기업 스트레티지(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해당 기간 기업은 6.7080억 달러 규모의 순손실을, 총 매출은 1.2070억 달러를 기록했다. GAAP(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에 따른 순손실 규모는 주당 3.03달러다. 이는 전년 주당 순이익 0.50 달러 대비 감소한 수치로, 비트코인 보유에 따라 발생한 손실이라는 설명이다. 현재 스트래티지는 471,107 BTC(약 450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은 올해 비트코인 보유량은 100억 달러 규모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기업은 이날 기업명을 마이크로스트래티지에서 스트래티지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외신 "일론 머스크, 블록체인에 미 재무부 거래 적용 지지"
워처구루 X 계정에 따르면 테슬라 CEO이자 미국 정부 효율성 부서(D.O.G.E) 대표인 일론 머스크가 완전한 투명성을 위해 미국 재무부 트랜잭션을 블록체인에 적용하는 방안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일론 머스크가 재무부의 핵심 지급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다고 인정했다. 이 시스템은 연방 정부의 모든 지출을 관리하는 중요한 인프라다.

 

 

분석 “무기한 선물 시장서 ETH 낙관 전망 한 달래 최저”
코인텔레그래프가 코인글래스 데이터를 인용해 이더리움 선물 시장에서 낙관적 전망이 최근 한 달래 최저 수준에 도달했다고 전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 ETH 선물 롱-숏 비율은 3.3배로, 2주 평균치인 4.4배보다 낮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일반적으로 롱(공매수) 포지션을 선호한다는 의미다. OKX에서 이 비율은 평균 2.2배보다 낮은 1.2배를 기록하고 있다. 매체는 “이더리움의 부진은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는 점, 이더리움의 통화 정책 및 확장성에 대한 의구심 등 복합적인 원인이 작용한 결과다. 울트라사운드머니 데이터를 보면, 지난 30일 동안 이더리움 공급은 연간 0.5% 비율로 증가했다. 이는 그만큼 블록에 대한 수요가 적다는 것을 시사한다. 아울러 이더리움 재단은 최근 여러 주요 생태계 프로젝트에 소극적으로 참여했다는 이유로 커뮤니티 내에서 강도 높은 비판을 받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외신 “미 FDIC, 은행에 암호화폐 서비스 허용 방침”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미국 투자전문지 배런스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당국 허가 없이도 은행들이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침을 개정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를 위해 일부 은행들은 이미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논의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기업명서 ‘마이크로’ 뺀다
단일 기업 기준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나스닥 티커:MSTR)가 실적발표일 보도자료를 통해 기업명을 스트래티지(Strategy)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블랙록, 유럽서 비트코인 ETP 상장 예정”
블룸버그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블랙록이 유럽에서 비트코인 ETP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블랙록은 이르면 이달 중으로 해당 펀드에 대한 마케팅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유럽 증권거래소에는 암호화폐 관련 ETP가 약 160개 상장돼 있지만, 블랙록이 북미 지역 외에서 비트코인 ETP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49...중립 유지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 대비 5포인트 내린 49를 기록했다. 투심이 위축됐지만 중립 단계가 유지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 ‘25.02.06. 크립토 시황 브리핑

< 전체시장동향 >
  - BTC 가격은 $96,600대에서 종가 마감
  - 도미넌스는, 비트 61.4%, 이더 10.7%, 알트 8.6%
  - 전체 코인 시총은 3.13조달러, 이더&알트 코인 시총은 1.21조 달러

< 상승코인동향 >  
- ‘상승율 탑5’는 $FTT, $TRUMP, $XMR, $LTC, $UNI. 
   *지난 24시간, 시총 100위내 기준
 
< 공포탐욕지수 >  
 - 현재 49로 ‘중립’ 수준
 
< 주요헤드라인 >
 - 美 뉴멕시코주 하원의원, BTC 준비금 조성 법안 발의
 - 아서 헤이즈 "BTC 전략적 준비자산 채택, '정치 무기화' 가능"
 - 글로벌 억만장자 그룹 "$60억 수준 암호화폐 보유 중...BTC, 금 역할"
 - 무기한 선물 시장서 ETH 낙관 전망 한 달래 최저
 - 일론 머스크, 재무부 거래 온체인화 지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