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자산/☆ 뉴스

[신문] 2024년 12월 31일, 코인(가상자산) 뉴스 모아보기

by 정보마니아 2024. 12. 31.
728x90

오늘의 코인 뉴스

 

1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1억 USDC가 익명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뉴욕 법원, 제미니-CFTC 재판 일자 1/21로 연기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뉴욕 판사가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간의 재판 개시 일자를 기존 1월 13일(현지시간)에서 21일로 연기했다. 관련 구체적인 사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뉴욕지방법원 판사 앨빈 헬러스테인(Alvin Hellerstein)은 "더 이상의 연기는 허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는 "제미니와 규제기관 간의 소송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임 취임 이후로 연기됐다. 이에 따라 제미니 및 다른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CFTC의 입장에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분석 "USDT 도미넌스 4.7~5% 테스트시 BTC $85,000 하락 가능성"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저스틴 베넷(Justin Bennett)이 "BTC가 하락세로 전환하고 있다. 테더(USDT) 도미넌스가 4.7~5% 범위를 테스트한다면, 비트코인이 85,000 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2주 전 USDT 도미넌스 주봉이 4.29%에서 마감했다. 지난 주에도 해당 수준 이상으로 마감했다. 이러한 추세가 유지되는 한 곧 4.75%를 넘을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이어가려면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특히 주식시장 하락세를 고려할 때 추세 반전이 어려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가, 나스닥100 편입 이후 약 30% 하락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단일기업 기준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가가 나스닥100 편입 직후(약 430 달러) 대비 약 30% 하락했다. 11월 말 최고가(543 달러) 대비 약 45% 하락한 수치다. 현재 MSTR는 약 30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단기적으로 상승세를 보일 조짐은 도처에 있었다. 주가 급등, 설립자 마이클 세일러의 기업 홍보, 기업 재무전략을 참고해 토큰을 매입하는 기업들 등이다. 주식과 전환사채로 현금이 넘쳐나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연말 월요일 아침 규제당국에 신고서를 제출하기 전 일요일에 상당한 규모의 비트코인 매수를 발표하는 습관이 생겼다"며 "하지만 영원히 지속될 수 없는 일이라면 언젠가 멈추게 될 것이다. 3주 전부터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버블에 균열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분석 "BTC 단기 홀더, 여전히 8% 수익 중"
글래스노드가 X를 통해 "BTC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단기 홀더의 평균 미실현 수익은 7.9%다. 이들의 평균 매수가는 86,800달러로, 단기 지지선 역할을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분석 "BTC, $8만서 지지선 형성"
크립토퀀트 수석 애널리스트 줄리오 모레노(Julio Moreno)가 X를 통해 "BTC 지지선은 트레이더 실현가격(온체인 취득가)인 8만달러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트레이더들이 매도할 이익이 크지 않는 구간"이라고 말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64...탐욕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 보다 1포인트 내린 64를 기록했다. 탐욕 단계가 지속되고 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