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자산/☆ 뉴스

[신문] 2023년 7월 25일, 코인(가상자산) 뉴스 모아보기

by 정보마니아 2023. 7. 25.
728x90

오늘의 코인 뉴스

 

외신 "아캄 인텔 거래소, 4,950만 달려 규모 첫 바운티 지급"
더블록에 따르면, 아캄 인텔 거래소(Arkham Intel Exchange)가 도권 소유의 암호화폐 지갑 증거를 발견한 익명의 블록체인 전문가 에르고BTC(ErgoBTC)에게 첫번째 바운티 9,519.26 ARKM(약 4,950 만 달러)을 지급했다. 앞서 해당 플랫폼은 도권에 대한 추가 정보를 요청하는 바운티를 게시한 바 있다.

 

美 회계감사원 "비증권성 암호화 자산 현물 시장이 규제 공백...포괄적 연방 감독 필요"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의회 감시단체 회계감사원(GAO)이 보고서를 통해 "비증권성 암호화 자산의 현물 시장이 규제 공백의 중심"이라며 "연방 규제 기관을 지정해 비증권성 암호화폐 자산 현물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연방 감독을 제공해야 금융 리스크를 완화하고 투자자를 보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GAO는 "해당 범주의 전통 자산은 강력한 규제를 받고 있지만, 암호화폐 자산은 재무부의 금융범죄단속 네트워크나 각 주의 송금 라이선스를 통해 제한적인 감독을 받고 있다"

 

데이터 "ETH 1000개 이상 보유 주소, 6,163개... 5년 만에 최저"
온체인 분석업체 글래스노드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을 1000개 이상 보유한 주소가 5년 만에 최저치인 6,163개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외신 "유로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준비금 비중 따라 추가 규제 적용"
코인데스크가 유럽은행감독청이 발표한 초안을 인용, 유로 스테이블코인 발행자는 준비금 내 파생상품 혹은 커버드본드 (Covered Bond) 차지 비중에 따라 추가 규제를 적용받게 된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자산준거토큰(ART)이나 전자화폐토큰(EMT) 발행사의 재정적 리스크가 다른 암호화 자산 발행사 또는 타 금융기관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크다"며 "이러한 리스크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토큰 발행자는 추가 의무를 준수해야 한다. 이에 따른 감독 권한은 유럽은행감독청에 부분적 혹은 전반적으로 부여된다"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 CEO "미 의원, 암호화폐 규제 입법 경로 모색... 리플 판결 영향"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리플 판결과 BTC 현물 ETF 신청서가 의원들로 하여금 다급함을 느끼게 했다"고 말했다. 그는 "다수의 의원이 암호화폐 규제 관련 입법 경로를 모색하고 있다. 법원의 최근 리플 판결이 이런 상황을 만들어냈다"고 덧붙였다.

 

분석 "고래, 24시간 내 4조 PEPE 출금"
블록체인 온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룩온체인(Lookonchain)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한 고래가 조금 전 2조개의 PEPE(약 266만 달러)를 바이낸스로부터 출금했다. 해당 고래는 최근 24시간 내 총 4조개의 PEPE를 바이낸스에서 출금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고래는 지난 6월 27일, 7월 5일에도 두차례에 걸쳐 총 3.94조 PEPE를 바이낸스로부터 출금한 후, 7월 14일 매도하면서 약 60만 달러의 차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상자산 공시 어떻게? "발행현황·수익인식·유보물량 모두 주석에" - 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이 가상자산 공시 관련 기준서 공개초안과 회계감독 지침안을 반영한 '가상자산 주석공시 모범사례안'을 24일 발표했다. 금감원은 설명회·간담회를 거쳐 10~11월쯤 감독지침 등 최종

news.mt.co.kr

 

728x90

댓글